수년간 한 곳을 지켜온 치과교정과 전문의가 답변 드립니다

메인화면 바로가기

공지 방학이 끝나고 새 학기가 시작하면서(진료철학)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용구원장 댓글 0건 조회 279회 작성일 21-03-02 12:07

본문

아직도 코로나가 여전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고 있지만 다행히 백신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사회가 정상으로 돌아가려면 아직 시간이 많이 남은것 같고, 백신접종이 다 이루어진 후에도 어떤 상황이 될지는 아직 예견조차 하기 어려운것 같습니다.


저희는 병원이니 만큼 더 걱정이 크지만,, 할수 있는 최선이 방역과 안전에 소흘함이 없게 노력하는 방법밖에는 없는 듯 합니다.


유난히 눈이 많았던 겨울이 지나고 새학기가 되며 봄이 오는 듯 합니다. 계절의 변화와 상관없이 저희가 하는 일은 항상 똑같아서 어찌보면 시간이 정지되어 있는 느낌도 듭니다.


더불어 교정치료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교정치료는 치료자의 철학에 따라 치료시기, 치료방법, 발치/비발치에 대한 접근이 다를수 있습니다.


저희는 교정진료의 주 철학이


1. 부정교합이 생기는 시기에 치료를 시작하여, 부정교합을 제거하고 향후 생길 수 있는 부정교합을 차단하는것이며,


2. 또한 치아교정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골격적인 부분을 치료하여 얼굴형태적인 부분에서도 좋은 변화를 가져오고자 합니다.


위의 두 철학이 잘 구현되면 발치교정의 가능성을 크게 줄일수 있어, 치아손실을 최소화하면서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저희는 교정치료의 좋은 시작시기를 초등학교 저학년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모님이랑 같이 오시는 어린 환자분들중에,,, 다니시던 치과에서 영구치가 다 나온 다음에 교정을 시작하라고 말씀을 들으셔서, 


저희 병원에 늦게 내원하시어- 1.골격교정시기도 놓치시고, 2. 또 발치교정을 해야하는 상태에 오시는 환자분이 안타깝습니다.


아무튼 위와 같은 저희의 진료철학과 치료결과에 이번 방학기간에 새로 오신 환자분이 많아지셨습니다.


이로 인해 환자분의 정밀상담 날짜가 조금 뒤로 미루어 지고 있습니다. 신환 환자분들과 보호자분들께 죄송하다는 양해말씀구하며,


하지만 교정장치 불편함으로 인한 약속은 최대한 빨리 잡아드려 진료하고 있습니다.


좋은 치료결과로 환자분의 만족감이 커지실수 있게 더욱 노력하는 바른이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매일, 오직 교정치료에 집중합니다.

by 정용구원장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